초록 초록 새싹이 돋는 계절 3월이 다가오면 새롭게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학부모들이 많이 계실거 같아요.
엄마, 아빠들은 새로운 출발을 위한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물건을 검색하고 구매하기 위해 분주한 시기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 이모들은 우리 손자, 조카들의 새로운 시작을 위한 적합한 선물 찾기에 고민이 많을 시기 입니다. 그러면 초등학생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입학선물로 꼽아볼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보편적이면서 대중적인 선물 10가지를 꼽아 보자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을거 같아요.
1. 책가방
초등학교 입학선물로 빠질 수 없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책가방입니다. 매년 이 시기가 되면 입학선물 뿐만 아니라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을 위해 가방들이 쏟아져 나오는 시기입니다. 1년 메고 버릴 제품이 아니니 각 브랜드별 제품을 비교해 보고 아이에게 맞는 튼튼하면서도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제품을 구매하는 게 중요합니다. 경험상 아이 가방이 1개가 아니여도 좋아요. 학원을 가거나 소풍을 가거나 할때 가볍게 멜 가방까지 실제 2개 정도는 필요하더라고요.
2. 문구 / 학용품 세트
아이들은 학교 정규수업을 하게 되면 다양한 문구와 학용품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연필, 네임펜, 크레파스, 자, 붓, 악기, 노트 등등 필요한게 정말 많습니다. 요즘 시중에는 고민할 필요없이 이런 다양한 문구들을 한세트로 묶어서 판매하는 획기적인 제품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이러한 학용품들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계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소모품들이여서 필요가 없어 버리는 물건은 없으니 선물로도 좋습니다.
3. 손목시계
이제 초등학생을 살아간다는 건 이제 시간과 약속의 개념을 이해하고 규칙에 맞게 다른 아이들과 어울려 단체생활을 시작할 시기입니다. 시계보면 법도 배워야 할것이고, 시계를 활용한 교육도 필요한 시기입니다. 시, 분, 초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 저는 전자시계도 좋지만 바늘시계가 처음에는 더 좋을거 같아요.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입혀진 시계는 아이들 패션 아이템으로서도 더욱이 활용도가 좋습니다.
4. 책상
초등학생이 되면서 아이들은 이제 부모와 떨어져 무언가 스스로 자신의 일을 하는 나이가 되어가는 것입니다. 자신만의 책상과 의자를 생기며 혼자 공부할 수 있는 훈련이 필요한 시기가 됩니다. 오래 쓸 수 있는 책상과 의자를 사는 것도 좋은 입학 선물이 될거 같습니다. 책상과 의자는 높낮이 조절되는 제품을 구매해야 학년이 올라가도 오래도록 사용이 가능합니다.
5. 현금 또는 상품권
뭐니 머니 해도 돈이 최고란건 다들 아실겁니다. 너무 성의없게 생각할거 같다는 편견도 버리셔야 합니다. 오히려 현금과 상품권으로 정말 아이들 본인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살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다만 짧게나마 정성스런 카드편지나 예쁜 봉투에 포장을 해서 주면 더 정성이 긷들여 보일거에요.
6. 새신발(운동화)
새출발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새 신발입니다. 한번도 신지 않은 새하얀 신발을 신고 학교에 첫 등교를 하는 아이들을 상상해 보면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다만 사전에 아이의 사이즈를 파악하고 사이즈 크기를 넉넉하게 구매해야 낭패를 보지 않습니다. 아이들의 발은 하루가 다르게 쑥쑥 큽니다.
7. 테블릿 PC / 노트북 / 핸드폰 등 전자제품
코로나 시대에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수업이 보편화되어 아이들에게 더욱이 필요한 제품이 된것이 테블릿PC 같은 전자제품입니다. 저학년일때는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학년이 올라갈 수록 빼놓을수 없는 것이 바로 테블릿PC와 노트북입니다. 비대면 코칭을 통해 학습을 하는 방법이 보편화되어 가고 있고, 사설학원도 이러한 것들을 적극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시대에 살아야 하는 우리에게 필수품이 되고 있습니다.
8. 자전거
초등학생이 된다는 것은 이제 두발로 타는 자전거를 배워야 하는 시기가 온 것입니다. 아이들의 자전거 배우기 도우미는 아빠들의 역활인걸 아시죠? 당당하게 두발 자전거를 탈 수 있게 아낌없는 지원과 도움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처음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보조바퀴가 달린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나이에 맞는 사이즈의 자전거를 구매해야 자전거 배우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9. 국어사전(전자사전)
한글을 어느정도 알고 초등학교에 입학하더라도 2~3학년 정도까지는 수업시간에 읽고 쓰는 훈련을 수업을 통해 계속 하게 됩니다. 여기서 부모님과 선생님이 채워줄 수 없는 다양한 단어와 어휘력을 쉽게 찾아보기 쉽게 사전을 사주는 것도 훌륭한 학습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내가 원하는 단어들을 찾고 사용하고 이해하는 연습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기초를 단단히 다져주는 사전이야 말로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서점에 가시거나 웹서핑을 해보시면 다양한 사전이 나오고 있습니다.
10. 새옷(의류)
초등학생이 된다는 것은 이제 내자신을 꾸미고 좋아하는 아이템을 장착하고 학교에서 자신을 뽑낼 시기가 된것입니다. 아이들은 하루가 다르게 쑥쑥 크기 때문에 그렇게 비싼 옷은 많이 필요가 없어요. 저렴하면서도 자주 갈아 입을 수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의류 구매를 위해 아이를 데리고 나들이겸 쇼핑을 가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이제 선물이 준비되었다면 우리 아이들에게 이쁨 받을 수 있는 시간을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이상 추천 리스트가 아이들 초등학교 입학선물 구매하는데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Current Ev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 농부 주말농장 준비하기 ( feat. 채소 및 텃밭 작물 추천) (0) | 2021.02.18 |
---|---|
10% 더 주는 경기지역화폐 들어보셨나요? (0) | 2020.03.12 |
공적 마스크 판매시행 (1인 한주당 2장 제한) (0) | 2020.03.06 |
댓글